티스토리 뷰

목차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옆구리라고 하면 위치가 애매해서 정확히 알려드리자면 배보다 허리에 가깝고, 갈비뼈와 엉덩이 사이 부위를 말합니다.


    직장인 분들이 장시간 책상에 앉아서 업무를 보다보니까 옆구리 통증을 많이 느끼십니다. 주기적인 스트레치와 휴식으로 대부분의 증상은 호전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오래 앉아있었다고 해서 옆구리가 아픈 것은 아닙니다. 특히 왼쪽 옆구리가 아픈 것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옆구리 통증에 대한 일련의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부정한 자세


    위에 말씀드린 직장인 여러분이 옆구리에 통증이 있을 때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원인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를 휘게하고, 근육 사이 혈관을 압박하게 되면서 옆구리에 통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1시간 마다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평상시 시간이 남을 때마다 헬스장에 가셔서 허리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식후 곧바로 운동


    식사를 한 후에 곧바로 운동을 하는 것은 부작용이 많습니다.


    특히나 러닝 등 유산소운동을 할 경우에는 옆구리 통증과 함께 소화장애를 일으킵니다.






    3. 위궤양


    옆구리 통증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마치 누군가 바늘로 톡톡 쑤시는 것 같은 통증이 있다면 위에 염증이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4.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소변이 다니는 통로에 돌처럼 알맹이가 생겨서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통로 방해가 아니라 극심한 통증을 수반하는데요. 이때 큰 통증이 있기 전에 옆구리 통증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5. 늑막염


    늑막염은 왼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가슴 뒤쪽에 통증이 오는데요. 


    상대적으로 처음 느껴보는 부위의 아픔이 느껴진다면 늑막염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왼쪽 옆구리 통증 5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