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중 두 번째로 유명한 이더리움 중국 상장 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이더리움이 중국에 상장된 지 1달 정도 지난 상황입니다만 가상화폐 거래자로써 중요한 뉴스이기 때문에 여기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이더리움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화폐 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은 비트코인이며, 그 다음이 이더리움입니다. 그 밖에는 리플코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거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중국 상장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치열한 기축통화 전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중국 가상화폐 거래소인 OKCOIN에서 2017531일에 이더리움을 상장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또한 상장 당일에는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파격적인 제안을 해왔습니다.





     

    10억이 넘는 인구를 가진 중국에서 이더리움 가상화폐가 거래된다는 것은 그 자체로 호재로 작용됩니다. 그래서 얼마 전 국내에서 이더리움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재가 나오고 난 뒤에 가상화폐를 사는 것은 패망의 지름길 입니다.

     

    이더리움 중국 상장


    얼마 간의 급상승을 경험한 이더리움은 최근에 가격이 급락해서 안정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는 코인 자체의 안정성과 더불어 거래소 해킹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격 급등락 시기에 거래소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몇 번 일어났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해킹으로 인해서 개인정보 및 코인이 빠져나갔다는 뉴스도 올라왔습니다. 따라서 코인을 거래할 때는 충분히 리스크를 검토한 후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만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이더리움 중국 상장


    이상 이더리움 중국 상장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에서는 가상화폐 수요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금세탁 용도로 사용될 우려가 있어서 중국 정부에서 통제할 가능성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호재 뒤에 악재를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