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날을 잘 견디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경찰 계급표 순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자라면 거의 모두 군대에 다녀오기 때문에 군대 계급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경찰 계급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경찰 계급도 군인 계급만큼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만약 경찰에 막 임관했다면 순경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순경에서 경장, 경사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로 동네에 있는 지구대나 경찰서에서 민원을 담당하는 분들이 이 사람들 입니다.

     

    경찰 계급표


    그 후 무궁화 마크를 달고 있는 계급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경위부터 시작해서 경감, 경정, 총경에 이르게 됩니다. 우리가 말하는 경찰서장은 모두 총경 계급을 말합니다. 경찰청장이 되면 어느 정도 높은 지위에 올라갔다고 할 수 있겠으나 더 높은 지위가 존재합니다.

     





    이 때부터 태극 무궁화 마크를 달게 됩니다. 경무관부터 시작해서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까지 계급이 있습니다


    경찰 계급표


    치안감은 지방경찰청장 계급에 해당되며, 치안정감은 경찰대학장 급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치안총감은 경찰 총수인 경찰청장에 해당됩니다.

     

    경찰 계급표


    경찰대에 입학하는 많은 사람들이 바로 이 치안총감이 되기 위해서 치열한 경쟁과 권력다툼을 벌이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경찰 계급표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세분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치안을 담당하는 경찰이 밤낮없이 고생하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가끔 뉴스에 나오는 경찰의 불미스러운 행태에 대해서는 반드시 바로잡아야 하겠습니다. 이상 경찰 계급표 순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0) 2017.07.10
    엑셀 행열 바꾸기  (0) 2017.07.09
    편도결석 빼는법 3가지  (0) 2017.07.05
    50원 희귀년도 총정리  (1) 2017.07.05
    팀뷰어 평가판 만료 연장법  (0) 2017.07.03